IBK기업은행, 퇴직연금 개인형IRP 원리금보장형 수익률 6대은행중 1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4-10-25 13:47 조회 1 댓글 0본문
[인사이드비나=오태근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퇴직연금 개인형IRP 원리금보장형 운용수익률 부문에서 6대은행중 1위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에 따르면 기업은행의 2024년 3분기말 기준 개인형IRP 원리금보장형 운용수익률은 3.49%로 6대은행중 가장 높았다. 또한 확정기여형(DC) 원리금보장상품의 운용 수익률도 3.52%를 기록해 3위로 상위권을 유지했다.
기업은행은 기업고객에게 판매했던 퇴직연금 파생결합사채(ELB)를 개인형IRP에서도 매수할 수있도록 가입조건을 대폭 완화하고 고객 접근성 확대를 위해 비대면채널에 상품 예약신규 기능을 추가해 운용수익률을 꾸준히 상승시킬 수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이달말 도입되는 퇴직연금 실물이전제도 시행초기 가입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해 ‘실물이전 대응TFT’를 구성하는 등 준비에 나섰다.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재 114개인 퇴직연금 ETF상품을 연내 40개이상 추가해 약 160여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최신 AI기반 연금관리 플랫폼을 출시해 연금 자산관리 및 수익률을 제고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퇴직연금 실물이전제도에 맞춘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2월20일까지 다른 금융기관에서 퇴직연금 이전을 완료한 고객과 IBK투자증권 ELB 매수고객 등 2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올해말까지 퇴직연금 ETF를 1주이상 순매수한 고객 총 1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치킨쿠폰•햄버거세트•커피쿠폰 등을 지급한다.
출처 : 인사이드비나(http://www.insidevina.com)
관련링크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