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공사대금 안전관리서비스 출시…건축플랫폼기업 하우빌드 협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4-08-14 10:36 조회 144 댓글 0본문
- 에스크로에 안전하게 예치, 공정률 따라 지급
- 현장 방문없이 진행현황 체크가능, 책임있는 시공 보장
- 현장 방문없이 진행현황 체크가능, 책임있는 시공 보장
[인사이드비나=오태근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국내 대표적인 건축플랫폼기업 하우빌드(대표 이승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사대금을 안전하고 투명하게 관리해주는 ‘공사대금 안전관리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공사대금 안전관리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하우빌드가 공동개발한 서비스로, 건축주로부터 받은 공사대금을 하나은행의 에스크로 계좌에 안전하게 예치하고, 공정률에 따라 펌뱅킹으로 시공사 및 하도급사에 편리하게 지급해주는 서비스다.
또한, 건축주는 하우빌드의 '공사관리시스템'을 통해 직접 현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매일 업데이트되는 공사 진행현황을 확인할 수있으며, 시공사는 하우빌드가 확인한 공정률에 따라 안전하게 기성금을 받을 수있어 건축주•시공사 모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기업디지털본부 관계자는 "공사대금 안전관리 서비스는 시공사에는 공사대금의 안전한 수금을 보장하고, 건축주에는 시공사의 책임있는 시공을 보장 받을 수있어 이해관계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프랜차이즈 가맹금 관리를 위한 '프랜차이즈 에스크로서비스' ▲판매기업과 구매기업간 결제대금 관리를 위한 '선불금 관리대행서비스' 등을 출시하며 에스크로와 펌뱅킹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맞춤형 기업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출처 : 인사이드비나(http://www.insidevina.com)
관련링크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